카테고리 없음

하늘을 나는 날아다니는 꿈 풀이 무엇

일곱색깔무지개 2023. 6. 14. 12:38

하늘을 나는 꿈 해몽, 하늘을 날아다니는 꿈은 일반적으로 긍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지만 때로는 부정적인 해몽을 가질 수도 있고 개인의 심리 상태를 반영하는 것일 수도 있는데

 

하늘에 있는 구름 위를 날아다리는 캐릭터 이미지
하늘

1. 긍정적인 의미

일반적으로 하늘을 나는 꿈은 길몽으로 여겨지며 자유, 해방, 성공, 출세, 소망 성취등의 풀이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1. 하늘을 높이 날아다녔다면 신분 상승, 승진, 합격, 소망 등을 성취하는 것으로 풀이 되며

 

2. 하늘을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꿈은 억눌린 것으로부터 자유와 해방이 될 것을 의미하거나 현재 하고 있는 일들이 순조롭게 진행될 것을 의미하며

 

3. 하늘을 날아 천국에 도착하는 꿈을 꾸었다면 영원한 행복, 구원, 성취, 목적지에 도착하는 꿈은 자신이 목표했던 것들을 달성하고 소원을 이룰 수 있다는 것으로 해석되어집니다. 

 

2. 부정적인 의미

하지만 하늘을 날아다니다 비행기와 부딪혔다면 불행 재난 사고 등을 의미하며, 날다 떨어지면 실패 좌절 장애물등을 의미하고, 추락해 부상을 입었다면 이는 현실에서 어려움을 겪게 되거나 실패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3. 심리적인 의미

마지막 심리적인 의미로 현실에서 받는 구속, 스트레스, 업악감에서 벗어나 자유롭고 싶은 욕망으로 현실적인 책임 또는 어려운 상황에서 벗어나고 싶다는 잠재의식에서 발생할 수 있으며

 

무언가를 혁신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탐구하려는 열망에서 비롯될 수도 있고 신앙을 가진 종교인이라면 초월에 대한 열망으로 하늘을 나는 꿈을 꿀 수 있다고 합니다.